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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hading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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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t started
date
2023/04/2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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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ight Sourse

Ambient Light : 주변광

Ambient Reflection을 위한 광원
무한에 가까운 반사를 통해 도출된 광원을
모든 방향에서 똑같이 나오는 광원으로 단순화 한 조명을 Ambient Light라고 한다.
조명의 포지션에 상관없음
카메라의 포지션과 상관없음
표면의 수직벡터도 중요하지 않음.
Ambient Light는 모든 점에서 동일한 빛의 세기 IaI_a에 의해 규정된다. 주변광은 세개의 색 성분을 가지고 있다.
Ia=[Ir(p0)Ig(p0)Ib(p0)]I_a = \begin{bmatrix} I_r(p_0)\\I_g(p_0)\\I_b(p_0)\\ \end{bmatrix}

Directional Light : 원거리 광원

표면의 수직벡터는 중요함
카메라의 포지션은 Specular을 계산할 때만 중요해짐.
조명의 포지션은 중요하지 않음.

Point Light : 점 광원

Area Light

점광원에 비해 그림자가 소프트해지지만, 계산량이 졸라 복잡해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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